홍준표, 선대본부 상임고문 수락…尹, 포옹 사진 올리며 "원팀 정신"(종합)

洪 "무도한 정권이 더 이상 대한민국 농단 않도록 할 것"
尹 "정권교체 반드시 이루겠다"…이준석 "당 위한 고언 감사"

[편집자주]

국민의힘 20대 대통령 후보로 당선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차 전당대회'에서 홍준표 경선 후보와 악수하고 있다. 2021.11.5/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직을 수락했다. 이에 윤 후보는 홍 의원과 포옹한 사진을 올리며 화답했다.

홍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권교체의 대의를 위해 지난번 윤 후보와 회동할 때 참여하기로 약속한 중앙선대위(선대본부) 상임고문직을 수락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더 이상 무도한 정권이 계속돼 대한민국을 농단하지 않도록 윤 후보가 요청하는 대선 자문에 적극 응하도록 하겠다"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간 오해를 풀기 위해 실무 협의에 나서준 후보 측 이철규 의원, 우리 측 안병용 실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후보와 홍 의원은 지난 19일 만찬 회동에서 홍 의원의 선대본부 참여 등을 논의했지만, 만찬 직후 홍 의원의 '공천 요구' 논란 등이 불거지면서 갈등이 이어져왔다.

윤 후보는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전당대회 당시 홍 의원과 포옹한 사진 등을 게시하며 화답했다.

윤 후보는 "원팀정신"이라며 "압도적 정권교체,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당 대표 또한 페이스북에 홍 의원의 글을 링크한 뒤 "항상 당을 위해 많은 고언을 해주시고 후배들을 위해 많은 것을 나눠 주시는 홍준표 전 대표께 감사하고 또 앞으로도 많이 배우겠다"고 적었다.

홍 의원을 겨냥해 '구태'라며 날을 세웠던 권영세 선대본부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들께서 열망하는 정권교체의 큰 대의에 함께 해주신 것"이라며 "당의 큰 어른이자 큰 정치인으로서 많은 도움을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관련 입장문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원팀으로서 큰 역할을 하시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m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