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전통시장서 폐페트병 재활용한 에코백 증정 캠페인 

전통시장 활성화 및 자원 재활용 실천 확산

[편집자주]

한국수자원공사 오봉록 수도부문이사(오른쪽)가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한 홍보용 에코백을 시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뉴스1

한국수자원공사 수도부문은 27일 대전 중리전통시장 및 법동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와 순환경제'를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한국수자원공사가 지난해 갈수기 전방 군부대에 지원한 병입 수돗물 페트병 37만 병을 수거해 재활용 생산한 재생 플라스틱 섬유를 사용해 만든 친환경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인 에코백을 시민들에게 증정했다.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폐기물 제로’ 순환경제 실현 노력의 일환으로 제작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시민들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제공한 에코백에 물품을 담는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의 의미를 되새겼다.

오봉록 한국수자원공사 수도부문 이사는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과 함께 탈플라스틱 등 탄소중립 사회 전환을 위한 활동도 중요한 경영과제로 추진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은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hanmail.net

많이 본 뉴스

  1. '잔소리' 누나 살해·농수로에 버린 남동생…영정 들고 시치미
  2. 김흥국 "전화 한통 없다 했더니 권영세 배현진 등 막 전화 와"
  3. AOA 지민, 검은 속옷 노출 시스루 상의로 드러낸 볼륨감 '섹시'
  4. 장성규 "클럽 갔다가 깨보니 침대 알몸…임신한 아내는 가출"
  5. '재테크 여왕' 전원주 "가족들, 나를 돈으로만 보는 것 같아"
  6. '비계 흑돼지집' 전직원 "손님에 상한 고기 주고, 리뷰 조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