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양자토론' 무산에 "많이 아쉽다…4자토론? 상관없다"

"사법부 결정 존중…건강한 토론 이뤄지도록 실무팀에서 준비"
李 '네거티브 중단' "민주당과 李후보 지지세력이 수도 없이 해"

[편집자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국회의원 및 원외당협위원장 필승결의대회에서 이준석 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2022.1.26/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지상파 양자 TV토론이 법원의 결정에 따라 무산된 데 대해 "구정(설) 전 국민들이 다함께 보실 수 있는 시간대에 토론하길 기대했는데 많이 아쉽다"면서 4자 토론 추진에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국민의힘 필승결의대회 이후 기자들과 만나 "(양자토론 무산 관련) 사법부의 결정을 존중한다. 건강한 토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실무팀에서 준비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4자 토론을 제안한 데 대해서는 "어떤 형식의 토론이든 국민께서 대선 후보의 정견 입장이 궁금하기 때문에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고 답했다.

이 후보가 '네거티브 중단' 선언을 한 것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생각하지만 당과 지지세력들에 의해 수도 없이 하지 않았나"라며 "글쎄 과연 본인 주변 분과 지지세력이 하는 것과 본인이 하는 것과 큰 차이가 있겠나"고 의문을 표했다.



그러면서 "네거티브는 객관적 근거가 없는 것을 갖고 하는 것이고 합리적 근거 있는 것에 대해 검증하는 건 국민의 권리"라며 "한국 정치가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랄 뿐"이라고 했다.

그는 또 건설업체 삼부토건으로부터 명절 선물 접대 등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는 한 언론의 보도에 대해 "그 장부에 대해서도 의심스럽다. (조남욱 삼부토건 회장과) 10년 이상 만난 적도 없고 교류하지도 않았다"고 부인했다.

윤 후보는 송영길 민주당 대표의 차기 총선 불출마 등 이른바 '86그룹(80년대 학번, 60년대생) 용퇴론'에 대해선 "민주당에서 중지를 모으고 합의를 해야 될 사안으로 보이고 지켜보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m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