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장 "설 연휴 민생안정 최선"…영상간부회의서 특별 지시


                                    

[편집자주]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이 24일 영상 간부회의를 열고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과 민생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지시했다.   © 뉴스1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이 24일 영상 간부회의를 열고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과 민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유 시장은 의료·방역, 재난재해, 물가, 교통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항에 대해 철저히 점검하고, 생활 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로 깨끗한 도시환경과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폐기물 배출일을 알리고, 기동 청소반과 읍·면·동별 환경정비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또 중앙부처와 전북도의 각종 공모사업과 관련해 정읍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전략적인 대응 논리를 마련하고, 사업이 원할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상반기 국장급 등 대규모 정기인사와 설 명절을 앞두고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자별 인수인계를 철저히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유 시장은 최근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와 관련해 이달 27일부터 시행되는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맞춰 부서별 위험 요인을 확인하는 등 사전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체계도 구축할 것을 특별 강조했다.

유진섭 시장은 “정읍시에서는 단 한 건의 중대 재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사고 걱정 없는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최근 머니투데이, 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센터, 케이스탯 공공사회정책연구소, 온라인패널 조사기업 피앰아이와 공동으로 조사한 '2022 사회안전지수(Korea Security Index 2022)-살기좋은 지역'에서 전국 46위를 차지해 전북에서는 유일하게 '살기좋고 안전한 도시'로 선정됐다.

jc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