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리, 전현무 '명품 사랑'에 팩폭…"자신감 없는 사람들이 그래"


                                    

[편집자주]

KBS2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방송 화면 갈무리 © 뉴스1

존 리 대표가 명품 소비를 즐기는 방송인 전현무에게 촌철살인 일침을 날렸다.

2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M 자산운용사 대표 존 리가 출연했다.

개인 소유의 자동차가 없다는 존 리는 "차가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한다"며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모습이었다.

김숙은 존 리가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것을 보면서 "대단하시다"라고 감탄을 했다. 하지만 존 리는 오르막길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힘들어했다. 자전거가 5년 사용한 전기 자전거인데 너무 낡아서 잘 안 된다고 하소연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존 리는 "꼭 가져야만 생각하는 3가지 강박관념을 버려야 한다"며 자동차와 커피, 사교육에 들어가는 돈을 줄여서 주식에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존 리는 직원들과 대화하던 도중 "아내에게 명품백을 한 번도 사준 적이 없다"며 "당신 자체가 명품인데 명품백이 왜 필요하냐고 했다"라고 말했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듣던 MC 전현무는 자신의 소비 패턴에 대하여 "사람들이 하도 몰라봐서 로고 있는 걸로만 산다"라고 명품을 구입하는 습관에 대해 고백했다.

하지만 이에 존 리는 "자기 자신에 대해 자신감 없는 사람들이 그렇게 한다"며 "자신감이 넘치면 명품을 살 이유가 하나도 없다"라며 전현무를 향해 촌철살인 멘트를 날렸다.

한편 '금융계 신의 손' 존리는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다. 지난 수년간 꾸준히 주식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오며 '존봉준'(존리+전봉준)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는 그는 주식과 돈에 대한 견해를 밝히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khj80@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