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그래도 양아치가 대권 잡는 건 막아야…건진법사 추천한 이 있더라"


                                    

[편집자주]

지난해 10월 11일 국민의힘 광주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후보가 검찰 대선배인 홍준표 후보에게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 News1 박준배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윤석열 후보를 만난 건 "그래도 양아치보다 낫기 때문이다"고 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인정사정없이 '양아치'로 깎아내렸다. 

홍 의원은 이날 소통채널 '청년의 꿈' 문답코너에서 '윤 후보 선거운동 합류에 반대한다'는 목소리를 듣자 이같이 말한 뒤 "양아치가 대통령이 되는 건 막아야 한다"며 나라와 국민, 당을 위한 차원이니 이해해 줄 것을 청했다.

홍 의원은 전날 저녁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식당에서 윤 후보와 회동, 2시간 30여분간 저녁을 함께 먹으면서 "국정운영능력을 담보할 만한 조치를 취해 국민불안을 해소하고 처갓집 비리는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하면 중앙선대위 상임고문으로 선거팀에 참여 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숙제를 받아든 윤 후보는 이를 적극 반영하는 쪽으로 움직이는 것으로 전해져 홍 의원과 '원팀'가능성이 높아졌다.



홍 의원은 이날 만찬에서 윤 후보로부터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건진 법사'와 관련해 "건진도사를 추천한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라며 건진 법사가 선대본 산하조직에 들어간 것은 윤 후보 뜻이 아니며 윤 후보는 '주술'과 전혀 무관함을 확인했음을 알렸다.

한편 한 누리꾼이 "만찬 때 제대로 먹기는 하셨는지" 염려하자 홍 의원은 "윤 후보가 워낙 먹성이 좋아서"라고 농담 섞인 답을 해 만찬자리 분위기가 좋았음을 내비쳤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