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발견(犬)]"새 가족 찾았는데 못 만나고 있어요"…왜

해외 이동봉사 기다리는 비구협 강아지들

[편집자주]

김효진 훈련사가 도그어스플래닛에서 위탁 중인 강아지들. 최근 해외 입양이 결정되고 이동봉사자가 나타나 출국을 앞두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강아지들이 새 가족을 찾긴 했는데… 외국에 데려다 줄 사람이 없어서 만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슈퍼모델 출신 김효진 훈련사는 최근 미국 뉴욕 또는 보스턴 등 해외 이동봉사를 기다리고 있는 비버리와 혜지를 보며 이같이 말했다.

15일 비글구조네트워크(비구협) 등에 따르면 해외 입양을 앞두고 있는 개들이 있다. 쉼터에 있던 개들을 입양하겠다고 밝힌 새 가족들이 생긴 것.

하지만 해외 입양을 위해서는 비행기를 타야 한다. 이동 요금도 문제지만 누군가 공항에서 개들이 비행기를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들을 '이동봉사자'라고 부른다.



해외 이동에 필요한 서류 작성 등 대부분 절차는 동물단체와 활동가들이 준비한다.

그런데 요즘 코로나 상황이 더해져 이동봉사자를 찾는 일이 어려워진 상황이다.

비구협이 도스어스플래닛에 위탁했던 비버리와 혜지는 다행히 새 가족도 찾고 이동봉사자도 나타났다.

하지만 비구협 포천쉼터에 있는 금이와 옥이는 이동봉사자가 없어서 새 가족을 만나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9월께 태어난 금이와 옥이는 사람을 좋아하고 활발한 강아지들이다. 현재 미국 뉴욕과 보스턴에 가는 이동봉사자를 찾고 있다. 금이와 옥이 외에도 이동봉사자를 기다리는 개들이 꽤 있다.

김효진 훈련사는 "강아지들이 힘든 시간을 다 이겨내고 새로운 가족을 찾아갈 기회가 왔다"며 "이동에 필요한 서류 작성 등은 단체와 활동가들이 도와주고 있으니 강아지와 새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가져달라"고 호소했다.

금이/2021년 9월생 추정/수컷(중성화 미완료)/3㎏

옥이/2021년 9월생 추정/암컷(중성화 미완료)/4㎏

해외 이동봉사 문의 : 비글구조네트워크 포천쉼터

◇'가족의 발견' 코너는 100% 휴먼그레이드와 0% 합성보존료의 철학으로 반려동물이 먹는 식품을 만드는 하림펫푸드가 응원합니다. 하림펫푸드는 가족을 만난 입양동물(강아지, 고양이)들의 행복한 새 출발을 위해 더리얼 사료 등을 선물합니다.

해외 입양이 결정돼 이동봉사자를 기다리고 있는 강아지 금이(왼쪽)와 옥이(비구협 제공) © 뉴스1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