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2030 공략'…이준석 이어 윤석열 온다

15일 동해남부선 광역전철 타고 '울산선대위 출범식' 참석

[편집자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달 3일 오후 울산 울주군 한 식당에서 회동을 마친 뒤 포옹을 하고 있다. 2021.12.3/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부산·울산·경남(PK) 지역을 방문해 민심 공략에 나선다.

국민의힘 중앙 선거대책위원회 해체와 선대본부 출범 이후 첫 지방순회에 나선 윤 후보는 15일 오전 부산 선대위 출범 동행에 이어 오후에는 동해남부선 광연전철을 이용해 울산을 찾는다.

윤 후보는 이날 동구 전하체육관에서 울산 선대위 출범식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중앙 선대위 내홍으로 울산시당은 새해 첫주부터 지역 선대위와 관련 모든 일정이 잠정 보류된 상황에서 지난 6일 윤 후보와 이준석 대표간 두 번째 갈등 봉합이 되고 나서야 출범식 일정도 확정됐다.



특히 윤 후보 방문에 앞서 울산을 찾은 이 대표는 13일 지역 언론과 릴레이 인터뷰에서 "이번 주말에 저희 후보(윤석열)가 부울경을 방문한다"며 "당 대표인 제가 미리 후보의 방문 목적 이런 것을 설명하고 관심을 가져달라는 취지로 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날 울산시당 당사에 열린 '청년정치사관학교' 특강에서 청년당원들에게 자신의 정치 입문 배경과 지난 10년간의 정치활동 소회, 교육봉사단체 경험에서 비롯된 토론 화법에 대한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이날 특강을 마치고 질의응답에서 이 대표는 "울산의 주력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수소경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화학공업 단지와 자동차 생산단지가 공존하는 울산은 수소경제 중심으로 우뚝 서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울산 대표 공약으로 "부울경 메가시티 조성과 수소산업을 울산의 장기적인 미래 먹거리로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지난해 10월 국민의힘 울산시당 당사이전 개소식으로 첫 울산을 방문해 이준석 대표와의 '언양불고기집' 만남 이후 세 번째 울산을 찾게 된다.

bynaeil77@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