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1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 성료…수출상담 305만달러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150만 명 돌파

[편집자주]

2021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 라이브커머스 장면.(금산군 제공)   © 뉴스1

충남 금산군이 개최한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이 305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과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15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성료됐다.

이번 교역전은 관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 향상 및 금산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수출상담회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관내 21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중국, 베트남, 일본 등 7개국 26개 업체의 해외바이어들이 참여해 305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

금산인삼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추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16일까지 총 10회 진행해 150만명의 시청자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잠재적 고객인 MZ세대를 고려해 라이브 방송 진행 중 상품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시청 인증 및 구매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한 참여형 행사로 열렸다.

금산군 관계자는 “관내 업체의 수출을 돕고 업체와 소비자간 소통 중심의 금산인삼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이 추진됐다”며 “이번 성과를 통해 수출 상담이 계약까지 이어지고 금산인삼의 브랜드 가치가 확대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생산, 제조, 유통 분야가 서로 상생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의 추진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bws966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