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여성의학연구소, 3회 연속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선정

복지부, 환자유치 실적 등 150여개 항목 평가 진행

[편집자주]

(왼쪽부터) 신세찬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 행정관리실장과 윤찬식 보건복지부 국제협력관이 지정서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 © 뉴스1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 난임센터가 보건복지부에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으로 3회 연속 지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난임 병원이 3회 연속 지정된 것은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 난임센터가 처음이다.

복지부 지난 10월 현장조사를 벌여 외국인환자 유치 실적 및 운영체계, 전문인력 보유, 통역 서비스 등 150여 개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은 외국인 환자를 위한 의료시스템과 관리체계를 인정받았다.

윤태기 원장은 "코로나19로 외국인 환자가 방문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철저한 감염 관리와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질 향상으로 외국인 환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세계적인 난임 의료기관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아시아 최대 규모의 난임센터로 문을 연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은 차병원의 난임 시술 노하우를 집결했다.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영어∙중국어∙러시아어∙몽골어∙일본어 다국어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통역 코디네이터들이 일대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원 이후 지금까지 약 1만 명 이상의 외국인 환자가 난임 치료를 위해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을 찾았다.


ks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