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 알바생은 20대 초반 성인"…35세 자영업자가 분노한 이유


                                    

[편집자주]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 News1
20대 초반 성인들을 아르바이트생으로 고용하면 안 된다는 한 자영업자의 주장에 누리꾼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지난 1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대 초반 애들을 알바로 쓰면 절대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35)는 "요즘 20대 초반 애들은 10대 때부터 유튜브만 본다"며 "남자애들은 '대깨롤'(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 극성으로 임하는 것), 여자애들은 페미니스트 투성이다. 아주 X판으로 안 좋은 것만 보고 스무 살 된 애들인데 뭐 하러 뽑냐"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군대 갔다 온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이 오히려 일을 더 잘한다"면서 "20대 초반 애들 채용해서 뭐라도 시키면 입은 삐죽 댓 발 튀어나오고 표정은 썩어서 고객 기분 잡치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저시급밖에 안 주면서 부려 먹는다. 최저시급만큼만 일하면 되지'라는 이기적인 생각을 가진 애들이 95%"라면서 "20대 초반 알바생 고용한 사장님들은 100% 공감하실 거다"라고 말했다.

또 A씨는 "직접 발로 뛰어서 바닥부터 사회생활 해본 게 아니라 그저 유튜브로만 보고 배워서 능력도, 성실함도 없으면서 권리만 바득바득 챙기는 아주 벼룩 같은 애들"이라며 "내가 꼰대 같냐. 30대인 나부터가 이런 생각 들 정도면 본인들이 문제라고 생각 안 하는 거다. 아주 최악의 세대"라고 비난했다.

A씨는 업장을 스트레스 없이 운영하려면 20대 초반 성인을 안 뽑는 게 1순위라고 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20대 초반 성인들은 '배 째라'라는 식으로 일을 관둔 후 전화보다 메신저를 통해 '돈을 주지 않으면 노동청에 신고한다'고 협박한다.

그는 "이런 애들이 노동청 감사원한테는 '돈은 받고 싶은데 사장님이랑 만나지 않고 받고 싶다'고 말한다"며 "본인들도 잘못한 거 알고 겁먹고, 무서워하는 거다. 자기 믿고 고용한 사장이랑은 얼굴 보기 부끄럽고 민망한 거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A씨는 "그냥 20대 초반 애들 뽑지 마라.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인데 일 잘하는 남녀 널리고 널렸다"면서 "20대 초반 아이가 일 좀 못하거나 불성실하면 바로 해고해라. 끌려다니지 마라"고 덧붙였다.

이 글을 본 자영업자들의 의견은 서로 엇갈렸다. A씨 의견에 공감한 자영업자들은 "공감한다. 요즘 애들은 잘해줄 필요가 없다. 정말 잘하는 애들은 몇 시간만 봐도 안다"며 "갈수록 좋은 젊은이 구하기 힘든 시대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다른 자영업자들은 "사람에 따라 다른 것 같다. 20대 초반이라고 꼭 그렇진 않다"며 "나이 많은 사람 뽑아도 20대 초반보다 못한 사람 많다. 나이를 떠나서 어떤 인성을 가진 사람인지가 중요하다"고 성급한 일반화라고 지적했다.

sb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