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홍 겪은 IBK, 김호철 감독 깜짝 선임…2023-24시즌까지 계약

김사니 코치도 사퇴, 사무국 쇄신 발표

[편집자주]

김호철 신임 IBK기업은행 감독, 2018.6.14/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최근 내홍을 겪은 여자 프로배구 IBK기업은행이 신임 사령탑으로 김호철 감독(66)을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김 감독은 오는 18일 흥국생명전을 시작으로 2023-24시즌까지 3시즌 동안 기업은행 배구단을 지휘할 예정이다.

2015년 3월 남자부 현대캐피탈을 떠났던 김 감독은 6년 9개월 만에 다시 V리그로 돌아오게 됐다. 그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한국 남자 배구 대표팀 사령탑을 지낸 바 있다.

김 감독이 남자부 팀이 아닌 여자부 팀의 지휘봉을 잡은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김호철 감독은 "기회를 주신 구단에 감사드리고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하루속히 팀을 재정비해 기업은행 배구단이 명문 구단으로 다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김호철 감독은 세터 출신으로 선수 시절 소속팀 우승은 물론 국가대표 감독으로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등 선수와 지도자로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구단은 임시로 감독대행직을 수행한 김사니 코치의 사퇴 의사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사니 전 코치는 배구단을 떠나게 됐다. 

아울러 팀을 무단 이탈한 조송화의 합류는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구단은 "10일 KOVO 상벌위원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그러나 구단은 상벌위원회의 징계 결과와 상관없이 조송화와 함께 할 수 없다는 기존 입장에 변화가 없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기업은행은 프런트 혁신의 일환으로 사무국장을 교체하고 전문인력 보강 등 프런트 혁신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종원 IBK기업은행 구단주는 "이번 사태를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 선수단내 불화와 팀 이탈, 임시 감독대행 선임 등의 과정에서 미숙하고 사려 깊지 못한 구단 운영으로 팬들의 실망을 야기한 데 대해 깊이 사과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신임 감독을 중심으로 선수단 체질 개선, 프런트의 근본적인 쇄신 추진 등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alexei@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