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김건희? 연예인도 아닌데 웬 관심…득표전략에 도움될때 출현"


                                    

[편집자주]

2019년 7월 25일 청와대에서의 검찰총장 임명장을 받기 위해 대기 중인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과 부인 김건희씨. 김건희씨가 공개석상에 모습을 보인 것은 이때가 유일하다. (청와대 제공) © 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어릴적부터 친구로 당 살림살이를 꿰어 찬 권성동 사무총장은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연예인도 아닌데 지나치게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에 따라 본인은 물론이고 당도 부담감을 갖고 있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윤 후보가 '도리도리', '쩍벌'에다 말할 때 "에, 어"하는 버릇이 있다며 고쳤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권 총장은 8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게 '김건희 씨 언제 등판하나' 이것이다"고 하자 "무슨 김건희 씨가 연예인도 아닌데, 왜 그렇게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웃었다.

또 "기본적으로 선거 캠페인은 후보가 하는 것이고, 국민들이 후보를 보고 찍지 부인을 보고 찍는 것이 아니다"며 "우리나라는 지나치게 후보 부인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입맛을 다셨다.



권 총장은 "김건희 씨가 대중 앞에 노출되거나 앞에 나서는 걸 그렇게 달가워하는 스타일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며 "(청와대에서 임명장을 받을) 그때 화면을 보면 계속 고개를 조금 숙이고 있는데 그 이유가 자기 얼굴이 대중에게 알려지는 것이 싫어서 그랬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때 약간 고개를 숙이다 보니 옆으로 나온 갈래 머리라고 하나요? 그것이 축 늘어지니까 더 길게 보였다"며 이 일로 여러 뒷말이 나온 것을 김건희씨 측과 국민의힘 선대위도 의식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권 총장은 "아마 조금 자신감이 생기면 대중들에게 자기를 선보이리라, 이렇게 보고 있다"며 "적절한 시기에, 후보 투표전략에 도움이 되는 시기에 나타날 것이다"라며 선거전이 달아 오르면 등장할 것이라고 했다.

진행자가 "윤 후보에게 뭘 좀 바꾸라고 조언한다면?"이라고 묻자 권 총장은 "국민들이 잘 아는 '도리도리', '쩍벌' 등 자세와 행동 그런 부분을 (고쳤음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쉽지 않겠지만, 연설할 때 '에' '어'가 많이 들어가는데, 과거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지만 그 부분도 조금 더 신경을 써야 되지 않나"라고 주문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