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임신부 참수한 친엄마·남동생…"머리 들고 셀카까지 찍었다" 

印 여성, 가족반대한 결혼했다 '참극'
"매년 수백명 유사 이유로 살해 당해"

[편집자주]

 
인도의 한 10대 남성이 가족의 동의를 얻지 않고 결혼했다는 이유로 임신한 누나를 참수해 경찰에 체포됐다.

7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주 아우랑가바드에 거주하는 피해자 A씨(19·여)는 지난 6월 가족들이 교제를 반대해 온 연인과 도주한 뒤 결혼했다.

두 사람은 같은 카스트에 속했지만, A씨의 집안은 남자 쪽이 더 가난하다는 이유로 그를 허락하지 않았다. 도주한 A씨와 연락이 닿지 않은 가족은 딸을 실종 신고했고, 며칠 후 A씨는 경찰에 출두해 결혼 사실을 알렸다.

그러던 어느 날, A씨의 어머니(38)는 딸의 집에 방문해 임신 2개월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일주일 뒤, 어머니는 A씨의 남동생(18)과 함께 다시 딸의 집을 방문했다.



두 사람의 깜짝 방문에 기뻐한 A씨는 어머니와 남동생을 집안에 들여 차를 내줬고, 이때 참극이 발생했다. 어머니가 A씨의 다리를 붙잡고 있는 동안 남동생은 A씨의 뒤에서 낫을 휘둘렀다.

남동생은 누나 A씨를 참수한 뒤 그 머리를 밖으로 가지고 나왔다. 현지 경찰은 "모자는 잘린 A씨의 머리를 들고 셀카를 찍은 것으로 추정된다. 범행 이후 두 사람은 현장을 떠났다"면서 "사진을 복원하기 위해 법의학 연구소에 휴대전화를 보냈다"고 밝혔다.

당시 다른 방에서 쉬고 있던 A씨의 남편은 "이런 일이 일어날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후 모자는 경찰에 자수했다. 변호사가 "A씨의 남동생은 18세가 안 됐다"고 주장해 그는 청소년 보호 시설로 보내졌고, 어머니는 구금됐다. 그러나 한 경찰 간부가 "그가 성인임을 증명하는 증거를 발견했다. 법정에서 이의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경찰은 A씨의 아버지도 범행에 가담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조사를 벌이고 있지만, 아직 관련성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모자는 오는 13일 법원에 출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에도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의 한 아버지가 자신이 허락하지 않은 남성과 사귄다는 이유로 딸을 참수해 경찰에 체포된 바 있다. 인도의 인권활동가들은 "인도에서 가족의 바람과 반대로 사랑에 빠지거나 결혼한다는 이유로 매년 수백 명이 살해당한다"고 전했다.

sb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