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김병준 원톱체제'…"나와 관계없는 일, 묻지마라"

선대위 질문에 "모른다·묻지말라·마음대로 생각하라" 일축
'고개 끄덕임'에 대해 "마음대로 의미부여…기사작성 이해 안돼"

[편집자주]

국민의힘 선대위 합류가 무산된 김종인 국민의 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1.11.26/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자신이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유력했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가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체제로 시작하는 것에 대해 "나와 관계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자신의 사무실에서 퇴근하는 길에 기자들에게 '김병준 원톱이라고 이준석 대표가 말했다'는 질문에 "그 사람들 이야기하는 것과 나하고 관계가 없다. 나한테 와서 더 이상 묻지 말라"며 이같이 딥했다.

김 전 위원장은 '총괄선대위원장 가능성이 전무하다고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는 "마음대로 생각하라"고 했다.

'김병준 위원장 역할이 제한되면 선대위에 들어갈 여지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나한테 물어보지 마라, 관심도 갖지 않는 사람에게 그런 걸 자꾸 물어보느냐"고 했다.



이준석 대표가 김 전 위원장 합류 조건이 '김병준 사퇴'라고 한 보도에 대해서도 "난 모른다. 그 사람들이 무슨 얘기를 했는지"라고 했다.

그는 또 당내 일각에서 이번 주말 김 전 위원장의 합류 여부가 매듭지어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는 질문에는 "매듭짓고 싶은 사람이 지으면 되는 것"이라며 "나하고 무슨 관계가 있느냐"고 했다. '김병준 원톱' 선대위에 대해서도 "그런 걸 자꾸 묻지 말라"고 했다.

이날 오전 김병준 위원장이 상임선대위원장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하겠다고 밝힌 기자회견 직후, 김 전 위원장이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 위원장이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으면 총괄선대위원장은 수락하지 않겠다고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 말없이 고개를 끄덕이면서 사실상 선대위 합류가 결렬됐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김 전 위원장은 이에 대해 "내가 고개를 좀 돌리는 게 무슨 상관있다고 그걸 갖고 의미를 (부여)해 가지고 얘기를 하느냐"며 "(고개를) 끄덕였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걸 갖고 기사를 쓰는 사람들이 이해가 가질 않는다"고 불편한 반응을 보였다.

김 전 위원장은 본인의 선대위 합류 여부에 대한 입장 발표 시점에 대해서는 "선대위는 이미 발족했는데 무엇을 나한테 물어보느냐"며 "(나의 합류여부는) 중요한 일이 아니다"고 했다. 앞서 자신이 말한 '일상으로 돌아간다'고 한 것에 대한 입장변화에 대한 질문에는 "일상으로 돌아가 있다"고 했다.

윤석열 후보가 지난 만찬 회동 이후 따로 연락한 게 없는가'라는 질문에는 "전혀(없었다). 나한테 묻지 말고 (기자들도) 여기서 기다리지 마라"고 말했다.

pkb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