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공수처 압색 영장 취소해달라" 김웅 준항고 인용


                                    

[편집자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오전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시절 불거진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 사건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1.3/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법원이 '고발 사주'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압수수색 영장을 취소해 달라며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낸 준항고 신청을 받아들였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1단독 김찬년 판사는 26일 김 의원이 신청한 압수·수색집행 준항고를 인용했다. 

준항고는 법관 등 사법기관이 행한 처분에 불복해 법원에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다. 만약 공수처가 이번 준항고 결정에 불복하면 재항고할 수 있다. 

김 의원 측은 공수처의 압수수색 당시 김 의원 측의 반발로 영장 집행이 한 차례 무산된 후 "공수처가 김 의원과 변호사 입회 없이 일부 범죄사실만 언급한 채 영장을 집행하고 압수물 대상에 적시되지 않은 서류를 조사했으며 PC 자료 추출 과정에서 혐의와 관계 없는 단어를 검색했다"며 준항고를 신청했다. 



이후 공수처는 김 의원실을 압수수색했으나 압수물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준항고가 인용돼도 실질 효력은 없지만 김 의원 측은 법원에 실질적 판단을 받아보고 싶다며 준항고 신청을 철회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ho86@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