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10월 가온차트 5관왕…세븐틴 월간 앨범 1위


                                    

[편집자주]

임영웅/물고기뮤직 © 뉴스1

가수 임영웅이 10월 가온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그룹 세븐틴은 월간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1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10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벨소리, 컬러링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월간 앨범차트는 지난 10월22일에 발매된 세븐틴의 미니 9집 '아타카'(Attacca)가 196만8829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10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스트리밍(실시간재생) 차트에서는 팝가수 더 키드 라로이, 저스틴 비버의 '스테이'(Stay)가 2달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소셜차트2.0은 그룹 방탄소년단이 8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10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이하이다.

함께 공개된 45주차(10월31일~11월6일) 가온차트에서는 가수 아이유의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이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앨범차트는 그룹 더보이즈의 싱글 3집 '매버릭'(MAVERICK)이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발표되는 앨범 부문에서 가온인증은 △트리플 밀리언에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더블 밀리언에 NCT 127 '스티커'(Sticker) △트리플 플래티넘에 엔하이픈 '보더: 카니발'(BORDER : CARNIVAL) △더블 플래티넘엔 로제 '알'(R), 리사 '라리사'(LALISA), 에이티즈 '제로 : 피버 파트3'(ZERO : FEVER Part.3) △플래티넘에는 몬스타엑스 '팔로우 : 파인드 유'(FOLLOW : FIND YOU), 있지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가 받는다.

다운로드 부문에서는 케이윌 '내 생에 아름다운'이 플래티넘 인증을 받게 된다.

스트리밍 부문 △더블 플래티넘은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 △플래티넘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땡큐, 넥스트'(thank u, next), 신예영 '우리 왜 헤어져야 해', 경서 '밤하늘의 별을(2020)'이 가온인증을 받는다.

seunga@news1.kr

많이 본 뉴스

  1.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2.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
  3. 캔맥주 따자 콧물 같은 점액질 '질질'…"제조사, 버리라더라"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