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시민 10만원씩 일상회복 지원금 조속 지급하라"

한달전 박 시장 전격발표했으나 지급시기도 확정못해

[편집자주]

박남춘 인천시장.(인천시 제공)© 뉴스1


박남춘 인천시장은 8일 “전 시민 대상 일상회복 지원금을 조속히 지급하라”고 주문했다.

박 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열린 ‘11월 실·국장회의’(비대면 영상회의)를 주재하면서 “우리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초기부터 가장 신속한 검사·격리 체계 운영을 통해 방역모범도시가 됐다. 일상회복에 있어서도 모범이 돼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주문했다.

일상회복 지원금은 코로나19 시대에서 ‘위드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을 맞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차원의 지원금이다.



정부가 앞서 지급했던 ‘상생지원금’과는 별개로 인천시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박 시장이 지난달 6일 전격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박 시장 발표 이후 한 달 이상이 지났지만 지급시기도 확정하지 못한 실정이다. 지원금이 지급되기까지는 신청 및 접수 시스템 구축, 시의회 통과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해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박 시장은 “시민들이 가장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만큼 일상회복 지원금을 조속히 지급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박 시장은 또 백신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인센티브 도입도 검토하라고 했다.

박 시장은 “접종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백신접종을 아직 못한 분들이 백신접종을 할 수 있도록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등 인센티브 도입을 전 실국에서 적극 검토해주기 바란다”며 “12세에서 15세 청소년을 대상 접종과 관련해 학교당국과도 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inamju@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