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운영방식 조정

오두산 통일전망대 인원 제한 해제…판문점 견학도 재개 논의 시작

[편집자주]

이종주 통일부 대변인. 2021.9.30/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통일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가 시작됨에 따라 통일부가 운영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운영방식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종주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일상회복 속 코로나 관리라는 새로운 방역체계의 취지에 맞춘 것"이라며 관련 내용을 밝혔다.

이에 따르면 남북통합문화센터는 이날부터 그간 전면적으로 이용이 제한됐던 도서관과 대강당을 시간당 20~30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국립 6.25납북자기념관은 2일부터 관람인원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체관람과 체험·교육프로그램도 곧 재개될 예정이다.



오두산 통일전망대도 2일부터 시간당 입장인원 제한이 해제된다. 주중에 한해 단체관람도 재개할 예정이다.

북한자료센터는 그간 좌석 수의 40%까지만 이용할 수 있었던 제한을 풀고 열람 인원을 전 좌석으로 다시 확대한다.

지난 9월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해 온 'DMZ 평화통일 문화공간' 전시는 3일부 15일까지 오프라인으로도 관람이 가능하다. 하루 5차례 회당 30명까지 전시관을 방문할 수 있지만, 전시공간의 대부분이 민간인 출입통제선(민통선) 이북에 위치해 전시 홈페이지를 방문 예약이 필요하다.

아울러 지난 7월부터 잠정 중단됐던 판문점 견학은 유엔군사령부 등 관계기관과 재개시점에 대한 협의를 진행한 뒤 재개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이 대변인은 밝혔다.

seojiba3@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