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제 아내 후원회장, 아름다운 동행이요 희생…법적 책임만 지는 자리"


                                    

[편집자주]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선거 캠프에서 언론자유 확대를 위한 방송개혁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 News1 이동해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는 자신의 부인 이순삼씨가 후원회장을 맡는 것에 대해 "아름다운 동행이자 희생"이라며 '패밀리 비즈니스'라고 비난한 윤석열 후보를 받아쳤다.

홍 후보는 24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인 후원회장은 제도가 바뀌어 옛날과 달리 돈 을 관리하는 자리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즉 "후원금은 후원회 회계책임자가 법률에 따라 관리하고 후원회장은 만약 문제가 생기면 법적 책임만 지는 어려운 자리"라는 것.

이어 홍 후보는 "후원회장은 후보자가 가장 신뢰하고 믿을 만한 사람을 선정한다"며 "그래서 저는 국회의원 시절부터 지난 대선 때와 이번 대선 때도 제 아내를 후원회장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홍 후보는 "아름다운 동행이고 희생이지요"라고 표현했다.

홍 후보가 후원회장은 책임만 지는 자리일 뿐이라고 강조한 것은 윤석열 후보가 "어떤 분은 가족이 후원회장도 맡는데 선거가 원래 패밀리 비즈니스라고 하더라"며 홍 후보가 돈과 관련된 이야기가 외부에 퍼져나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부인을 후원회장에 앉힌 것 아니냐고 비난한 것에 대한 반박 차원이다.

패밀리 비즈니스는 미국 범죄조직 마피아를 상징하는 말 중 하나다. 마피아 일이 불법적이기에 가족처럼 은밀하게 운영할 필요성에 따라 마피아는 조직을 가족과 같은 형태로 엮어 놓았다.

이후 패밀리 비즈니스는 내부인끼리 은밀한 거래, 행위 등을 뜻하는 단어로 정착됐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