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꼰대 정신 무장 JMT…더 진화한 '무한상사' [RE:TV]


                                    

[편집자주]

MBC '놀면 뭐하니?' 방송 화면 갈무리 © 뉴스1
'놀면 뭐하니?'가 과거 '무한도전' 속 '무한상사'를 연상케 하는 JMT 최종 면접 에피소드로 큰 웃음을 안겼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JMT 최종면접을 위해 등산 면접과 단합대회를 떠난 유 본부장(유재석), 면접자 이용진, 김현정(신기루), 미주, 정 과장(정준하), 하 사원(하하), 이은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 본부장은 면접자들과 함께 등산 면접을 진행했다. 등산을 하면서 유 본부장은 과거 '무한도전' 속 '무한상사'의 유 부장의 모습을 다시 재현해놓은 듯 '리더십'을 강조하는 꼰대 본부장의 모습을 보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여기에 '무한상사' 출신 정 과장과 하 사원까지 등장하면서 JMT 면접은 마치 '무한상사'의 시즌2를 보는 느낌이 들게 만들기도 했다.

이때 하 사원은 과거 '무한상사' 시절과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하 사원은 '무한상사' 시절, 늘 동기 노홍철과 비교되는 탓에 떼를 쓰면서 큰 웃음을 전한 바 있다. 하지만 JMT 면접에 참여한 하 사원은 '꼰대' 상사의 교과서 같은 행동들을 이어갔다.



하 사원은 자신 역시 같은 면접자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미주에게 면접관 같은 질문을 늘어놓는가 하면, 어떻게든 아랫사람을 누르고 유 본부장만을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음식을 먹고 나서는 치실을 꺼내 유 본부장의 치아 관리까지 하고 나서 큰 웃음을 선보였다.

이런 하 사원의 독단적인 행동을 보던 유 본부장은 "그동안 왜 이렇게 싸가지가 없어졌지"라고 말하는가 하면, 정 과장도 "하 사원이 예전에는 저러지 않았는데"라고 말해 폭소케 했다.

정 과장 역시 과거 '무한상사' 속 눈치 없는 캐릭터를 다시 가져와 유 본부장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특히 식사를 할 때, 유 본부장의 신경질을 긁다 혼이 나는 정 과장의 모습은 '무한상사' 속 늘 혼이 났던 정 과장을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만들었다.

새로운 멤버들의 활약도 뛰어났다. 이용진은 끊임없이 정 과장을 놀리며 웃음을 전했고, 미주 역시 남다른 허당미와 부족한 상식 능력으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여기에 김현정은 스피드 게임을 진행하던 때, 어떤 표현에도 음식을 예로 드는가 하면 계속해서 육포가 나오는 마법의 가방을 들고 다녀 눈길을 끌었다.

단합 대회를 진행하던 중 신봉선은 신미나 전무로 등장했다. '오징어 게임' 속 영희 캐릭터의 분장을 하고 온 신봉선은 면접자들을 윽박지르거나 갑자기 운동장 10바퀴를 뛰라고 하는 등 '꼰대'의 표본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JMT 에피소드는 '무한상사'에서 더 강해진 캐릭터성과 '꼰대' 상사들의 모습을 더욱 부각하며 시청자들의 입꼬리를 실룩거리게 만들었다. 앞으로 더 많은 JMT 이야기가 풀어질 예정인 상황. 과연 이들이 또 어떤 신선한 웃음을 전할지 기대를 모은다.

taehyu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