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 맡을까…유인태 "시간문제" 

"승복했으니 당에서 원하는 것 들어줘야"
"이재명, 유동규 구속 철저하게 반성하고 사과해야"

[편집자주]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 2021.9.7/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14일 이낙연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선대위의 공동선대위원장 자리를 맡는 것이 "시간문제"라고 말했다.

유 전 사무총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경선결과에) 승복했는데 (이 전 대표가)당에서 원하는 것을 다 들어줘야 한다"라고 밝혔다.

전날(13일) 민주당 당무위원회는 '사퇴 후보자 득표수 무효 처리' 유권해석 결과 이의제기를 수용하지 않기로 결론 내렸다. 이 전 대표는 당무위 직후 SNS를 통해 수용 의사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유 전 사무총장은 "이낙연 캠프가 좀 불복 움직임 비슷하게 보이고 이러니까 재야의 원로들이 압박성명을 내려고 하는 움직임이 있었다"라며 "그저께 저녁에 이낙연 캠프의 의원들은 당무위 절차만 밟으면 승복하기로 서로 합의를 다 했더라"고 말했다.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는 "이재명 지사한테는 진짜 위기"라면서도 "이 지사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데 능한 사람이고 '이재명 지사가 결백했다' 그러면 전화위복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구속된 데 대해선 "(이재명 후보) 본인이 특채를 한 거 아닌가"라며 "그 사람이 예를 들어 비리에 상당히 연루가 됐다고 하면 이건 훨씬 더 본인이 철저하게 반성하고 더 국민에게 처절한 사과를 해야 된다"라고 주장했다.

특검 필요성에 대해서는 "지금 특검을 가자고 하는 것은 이 사건을 선거일까지 끌고 가자는 것으로 보이는 무리한 주장"이라면서도 "검경 수사 결과가 나온 것에 대해 야당이 못 믿겠다고 하면 그 후에 특검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inubica@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