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 치유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장애인자립센터, 소나무협동조합과 문화도시 조성 협력

[편집자주]


전북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가 치유문화도시 고창의 문화력 증진을 위해 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천옥희)와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이사장 강종환)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뉴스1

전북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가 치유문화도시 고창의 문화력 증진을 위해 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천옥희),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이사장 강종환)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와 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치유문화도시 기반 조성으로 장애인의 일상 속 문화적 삶 향상 △장애인문화복지 등 문화격차 해소와 지역문화 다양성 확대 △장애인들의 생활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여건 조성 △장애인들의 문화력 증진과 문화자치 실현 등 4개 항목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과는 △치유문화도시 기반 강화를 위한 상호 공동협력 및 교류확대 △목조문화자산 관련 조사 및 연구활동 △고창군 전통문화자원의 계승 발전을 위한 정책적 협력과 지역사회거버넌스 활성화 △시민문화력 증진과 문화자치 실현 등 4개의 항목에 대해 협력하고 동시에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함께 뛰기로 서약했다.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은 올해 9월에 설립된 일반협동조합으로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에서 운영 중인 고창지역 은퇴자 및 은퇴예정자 일자리프로그램인 소나무청춘공방 출신들이 모여 만든 협동조합이다.    



설정환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치유문화도시 조성을 통해 문화불균형과 격차를 해소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치유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장애인, 은퇴자들이 소외받지 않고 고창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