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제1회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 개최…50여개 기업·기관 참여

우수 여성 공학인 '산업현장' 진출 지원

[편집자주]

© News1 장수영

산업통상자원부와 (사)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는 29일 제1회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이공계 출신 여성 인력의 산업현장 진출 확대에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부에서 올해부터 처음 주최하게 된 행사다.

박진규 차관은 축사에서 "재택, 유연근무가 확대되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는 그간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될 수 밖에 없었던 유능한 여성 공학인들이 사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도 많은 여성 공학인들에게 기회가 제공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우수 여성 공학인의 산업현장 진출을 위한 정책 마련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모 산업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산업기술 R&D(연구개발) 제도'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고, 이 밖에도 '과학기술혁신의 흐름속에서 갖춰야 할 우리의 DNA(오순영 한컴 인텔리전스 CTO)', '여성 공학인의 도전과 기회(박명순 SK텔레콤 그룹장)' 등 여성 기업인의 특별 강연도 준비됐다.



산업체·연구기관 등에 근무하는 세대별 여성 공학인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후배 여성 공학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 엔지니어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포스코·SK 바이오사이언스 등 대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취업 전략 TIP 특강, 국민대 유재경 교수의 이력서 및 면접 특강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공학인들을 위한 창업 전문가들의 스타트업 생존전략, 리스크 관리 관련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는 이날부터 12월31일까지 온라인(www.잡링크.kr)으로 지속될 예정이다.

현재 약 50여개의 기업·기관이 여성 공학인들에 대한 채용 의지를 가지고 참여했으며 연말까지 박람회가 지속됨에 따라 참여 기업의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는 '잡링크' 홈페이지(www.잡링크.kr)에 기업·기관 및 개인 구직자가 회원가입을 한 뒤, 기업·기관은 채용 및 기업 정보를 등록하고 구직자는 해당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직접 지원을 하는 구조다.

freshness410@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