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안 "새어머니 여러 명…결혼에 대한 두려움도 있어"

20일 '연애도사2' 방송

[편집자주]

토니안/SBS 플러스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가수 토니안이 가정사를 털어놨다.

지난 20일 오후 방송된 SBS 플러스·채널S '연애도사 시즌2'에는 토니안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토니안은 '엄마가 자신의 사주에 강하게 존재하고 있고, 지금까지 온 데 어머니 역할이 큰 것 같다'는 사주 풀이를 들었다.

이에 대해 "기댈 수 있는 사람도 어머니밖에 없고, 어머니도 기댈 수 있는 사람이 저밖에 없다"라며 "부모님이 이혼을 하셔서 저는 아버지와 함께 이민을 갔고, 어머니는 청소년 시절엔 못 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때 어머니 상황이 안 좋아서 보낸 것 같고, 어렸을 때 저도 그런 것 때문에 방황을 했던 것 같다"라며 "새어머니들이 여러분 계시는데 아버지가 저한테 '다른 엄마가 계속 생기는 걸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고, 저는 아버지만 행복하면 된다고 했고, 어렸을 때에도 받아들이고 존중했다"고 털어놨다.

토니안은 "제가 그런 걸 보다 보니까 조금은 결혼에 대한 두려움도 있는 것 같고, 내가 우리 아버지 DNA를 갖고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사실은 간혹 든다"고 했다. 이어 "아마 아홉 살 즈음에 이혼을 하셨는데, 초등학생 때까지는 아버지와도 살고, 어머니랑도 살면서 왔다갔다 했고, 초등학교 6학년 때 이민을 떠났고 어머니와 통화만 했다"고 회상했다.

'어머니가 그립지는 않았냐'는 물음에 그는 "저는 조금 달랐던 게, 물론 그립고 보고 싶고 엄마 품에도 안기고 싶지만 이걸 티 내면 안 된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라며 "보통 이혼한 가정의 자녀들은 되게 잘못된다는 편견이 있지 않나, 저는 그 편견을 깨야겠다는 생각을 한 게 드라마 '엄마의 바다'를 보면서였고, 그걸 보면서 되게 이혼에 대해서 일절 표현을 안 하고 당당하게 '부모님 이혼했다'고 말했고 편견을 세상에 보여주면 안 된다는 생각이 강했다"고 덧붙였다.

seunga@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