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번만 더 내 캠프 음해하면 각오하라"…尹 측에 '경고'


                                    

[편집자주]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1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 홍준표 의원 초청 왁자지껄 토론회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2021.9.14/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검찰이 야당 의원에게 여권 정치인의 고발을 사주했다는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이 국민의힘 집안 싸움으로 번지는 가운데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측을 겨냥해 "한번만 더 내 캠프를 음해하면 그때는 각오하라"고 경고했다.

홍 의원은 15일 오전 페이스북에 "자신들이 검찰 재직 시 한 것으로 의심을 받는 검찰발 정치공작 사건을 탈출하기 위해서 당의 공조직을 이용하고, 남의 캠프를 음해하고, 나아가 슬하의 국회의원까지 법사위에 동원하는 것을 보니, 그건 새 정치가 아니고 구태 중 구태정치"라고 비난했다.

윤 전 총장 캠프 측이 지난 13일 공수처에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씨와 박지원 국정원장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하면서, 홍 의원 캠프 측 인사로 추정되는 성명 불상 1인도 고발장에 명시한데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발언으로 해석된다.

"한번만 더 내 캠프를 음해하면 그때는 각오하라. 그런 이전투구(泥戰鬪拘) 싸움에 내 캠프를 끌어들이지 말라"고 날을 세운 그는 "치사하게 하지 말자. 당당하면 숨지 말고 사내답게 대처하라"고 꼬집었다.



홍 의원은 전날에도 "헛된 꿈은 패가 망신을 초래한다"며 "고발사주 사건에 마치 우리 측 캠프 인사가 관여된 듯 거짓 소문이나 퍼트리고 기자들에게 취재해 보라고 역공작이나 하고, 참 잘못 배운 못된 정치 행태"라며 윤 전 총장 측을 겨냥한 바 있다.

pdnams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