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치와 텐 링즈' 양조위, 첫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마블 택한 이유 


                                    

[편집자주]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양조위 캐릭터 포스터© 뉴스1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감독 데스틴 다니엘 크리튼)에서 샹치의 아버지이자 텐 링즈로 어둠을 지배하는 웬우 역을 맡은 양조위가 압도적인 존재감과 완벽한 열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양조위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이라 기대감을 준다. 

'중경삼림' '화양연화'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전설적인 배우 양조위가 첫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마블 영화를 선택했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 샹치의 아버지이자 텐 링즈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하는 웬우 역을 맡은 양조위는 예고편 속 짧은 등장만으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는 마블 세계관을 뒤흔든 텐 링즈 전설의 시작이자 무자비하고 냉혹한 캐릭터 웬우를 완벽 소화해내며 압도적인 위용과 함께 새로운 모습을 예고한다. 

1989년 '비정성시'에서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문청 역을 맡은 양조위는 내면에서 휘몰아치는 감정의 변화를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화양연화'에서 사랑에 흔들리는 한 남자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리며 제53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아비정전' '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무간도'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전례 없는 캐릭터를 선보인 그는 눈빛 하나만으로 어떤 캐릭터든 소화해내는 깊이 있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비정성시'를 비롯해 '씨클로' '색, 계'까지 무려 세 편의 출연작이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거머쥐면서 '베니스의 남자'라는 극찬과 함께 평단과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레전드로 불리는 배우 양조위의 할리우드 진출을 이끌어낸 주인공이 마블이라는 사실에 전 세계가 또다시 들썩이고 있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연출을 맡은 '데스틴 다니엘 크리튼' 감독의 러브콜을 받고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힌 양조위는 "감독을 보고 마음을 굳혔다. 그와 이야기를 나눈 후 느낌이 무척 좋았고 믿음이 갔다"고 밝혔다.



"각본을 읽기 전까지 내 캐릭터의 비중이 그렇게 클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는 그는 "2~3주 정도만 촬영하면 될 줄 알았는데, 결국 6개월을 보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감독은 한 테이크가 끝날 때마다 많은 격려를 보내주었다, 그와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남다른 애정과 신뢰를 표했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마블의 강력한 전설 '텐 링즈'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지배해 온 아버지 웬우와 암살자의 길을 거부하고 자신의 진정한 힘을 깨달은 초인적 히어로 샹치의 피할 수 없는 운명적 대결을 그린 슈퍼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다. 마블의 새로운 강력한 히어로 샹치의 탄생과 베일에 싸여 있던 전설적인 조직 텐 링즈의 실체를 다루는 첫 번째 이야기로, 넷플릭스의 '김씨네 편의점'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시무 리우가 샹치 역을 맡았고, 대배우 양조위, 양자경을 비롯해 아콰피나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마블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익스트림 액션과 현대와 고대 신화의 세계를 넘나드는 스펙터클한 비주얼로 슈퍼 히어로 액션 어드벤처의 새로운 장을 쓰며 관객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9월1일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eujene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