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임태희 만나 입당 등 논의…정책자문 그룹 총괄간사는 이석준(종합)

尹, 임태희 전 비서실장 만나 캠프운영·국힘 입당 조언 구해
전병민 "공약 초안 만들어 캠프 넘겼다"…尹측 "사실무근"

[편집자주]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2021.7.17/뉴스1 © News1 정다움 기자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책자문 그룹이 곧 출범할 예정인 가운데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이 이를 총괄한다.

윤 전 총장 측은 24일 "정책자문 그룹의 각 분야별 교수 내지 전문가가 간사를, 이 전 실장이 총괄 간사를 맡아 정책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전 실장은 현재 윤 전 총장의 대선 캠프를 총괄하고 있다.

당초 'YS(김영삼 전 대통령)의 책사'로 알려진 전병민 전 청와대 정책수석이 정책자문 그룹을 총괄한다는 일부 언론 보도가 있었지만 윤 전 총장 측은 이에 대해 일축했다.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정책자문 그룹에 전문가·교수를 섭외하는 과정에 전 전 수석이 일부 관여를 한 것은 맞다"면서도 "정책 개발에 관여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어떤 형태로든 (캠프에) 참여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 측은 전 전 수석이 이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70여 명의 교수들을 다 모아서, 분과별로 만들어가지고 공약을 만들었다"면서 대선 공약 초안을 캠프 측에 넘겼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서도 선을 그었다.

윤 전 총장 측은 "어떠한 정책 초안도 넘겨 받은 사실이 없다"며 "앞으로 분야별 정책은 이 전 실장이 총괄 간사로서 각 분야 전문가들과 논의해 만들어갈 예정이다. 전병민씨(전 전 수석)는 정책 수립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자문그룹은 누구나 간사와 총괄 간사를 통해 정책안을 제안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꾸려질 예정이다.

윤 전 총장 측은 정책자문 그룹에 참여하는 이들의 정보를 본인 동의 하에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전날(23일) 저녁 이명박(MB) 청와대에서 비서실장을 지낸 임태희 한경대 총장을 만나 대선 캠프 운영과 국민의힘 입당 문제에 대한 조언을 구한 것으로 이날 확인됐다.

ky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