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특사' 방탄소년단, 24일 'SBS 8뉴스' 출연…대담 진행 [공식]


                                    

[편집자주]

방탄소년단© 뉴스1
'버터(Butter)'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7주 연속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로도 또 다시 정상에 오른 방탄소년단이 'SBS 8뉴스'에 출연한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서울 목동 SBS 본사 뉴스 스튜디오를 방문해 김용태 앵커와 대담을 진행한다. 방탄소년단의 'SBS 8뉴스' 출연은 지난 2018년 6월3일에 이어 두 번째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방송될 'SBS 8뉴스'에서 '버터'에서 '퍼미션 투 댄스'로 이어지는 최근의 성과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공연을 이어온 소회, 그리고 전세계 팬들에 대한 감사를 전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대한민국을 대표해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이 된 소감 등 앞으로의 활동 계획도 밝힐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신곡 '퍼미션 투 댄스'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빌보드의 또 다른 메인 차트인 '아티스트 100' 1위를 포함해 총 10개 부문 1위라는 대기록을 썼다. 빌보드 역사상 '핫 100' 차트에 핫샷 데뷔(발표 즉시 1위)한 뒤 7주 이상 1위를 지키다 자신의 다른 곡으로 '핫 100' 정상을 대체한 가수는 퍼프 대디, 드레이크, 그리고 방탄소년단 뿐이며, 그룹으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고 빌보드는 밝힌 바 있다. 방탄소년단에 앞서 한 가수가 자신의 곡으로 '핫 100' 정상 자리를 주고받은 사례는 비틀스, 저스틴 비버, 테일러 스위프트 등 13팀뿐이다.  



빌보드 '핫 100' 통산 13번째 1위, 음악스트리밍 플랫폼 역사상 하루 최대 스트리밍 기록('버터') 등 방탄소년단은 미국 대중음악사에서 의미 있는 이정표를 잇따라 세우고 있다. '퍼미션 투 댄스'는 방탄소년단의 다섯 번째 빌보드 '핫 100' 1위곡이다. 이는 10개월 2주 만에 다섯 곡을 1위에 올린 것으로, 마이클 잭슨 이후 최단 기간 기록이다.

'퍼미션 투 댄스'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버터'에 이어, 코로나 19에 지친 세계인들에게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 곡에서 선보인 특별한 수어 안무는 "즐겁다" "춤추다" "평화"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제 수어 안무를 활용한 댄스 챌린지도 진행되어 전세계 팬들이 이 곡에 맞춰 춤추는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선한 영향력'으로도 유명한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21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됐다. 한국 대중문화예술인 가운데 특사 임명은 이번이 최초로,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유엔총회 등 국제회의에 특별사절 자격으로 참석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SBS 8뉴스'는 올림픽 경기 중계가 끝난 뒤에 평소보다 늦게 시작된다. SBS는 텔레비전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출연 관련 소식을 신속하고 충실하게 전할 계획이다.

aluemchang@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