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측, 금태섭에 캠프 합류 제안…'중도 확장' 본격 시동

금태섭 "崔는 국민의힘서 경선할 분…남의 당 관여 못 해" 거절
최측근, 진중권 교수와도 회동 추진…"진보 비판, 먼저 들을 것"

[편집자주]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1.2.9/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 측근이 지난 18일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만나 캠프 합류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22일 확인됐다.

최 전 원장 측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도 만나 조언과 비판을 듣겠다는 입장이다. 다음주 대선 출마 선언을 앞두고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중도 확장'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최 전 원장 측근은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최 전 원장과 의논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금 전 의원을 만나 합류 의사를 물었다"며 "보수가 보지 못하는 진보의 공감 능력과 시각으로 도움을 받고자 했다"고 말했다.

금 전 의원은 최 전 원장이 국민의힘 대권주자로 나선 점을 들어 '남의 당에 관여할 수는 없다'고 제안을 고사했다.



금 전 의원은 통화에서 "최 전 원장의 측근을 만나 의례적인 덕담은 나눴지만, 최 전 원장은 국민의힘에 입당해서 경선을 해야 하는 입장"이라며 "지금 캠프에 가거나 도울 계획은 없다"고 했다.

앞서 금 전 의원은 지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점퍼를 입고 오세훈 당시 국민의힘 후보의 선거운동을 도왔다. 그는 "당시는 (오 후보와) 단일화를 했었고, 서울시장 보궐선거마저 야권이 지면 균형이 안 맞았었다"며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했다.

최 전 원장 측은 조만간 진중권 전 교수와도 회동을 갖고 비판과 조언을 구할 예정이다.

측근은 "진 전 교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든, 더불어민주당이든 쉽게 합류할 분은 아닐 것"이라면서도 "스스로 나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평론하고 방향성을 제시하기 때문에, 그런 비판을 먼저 받고 싶다"고 했다.

dongchoi8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