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윤석열, 최적입당 타이밍 놓쳐 '尹의 시간' 아닌 이준석 시간만"


                                    

[편집자주]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0일 낮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환영의 꽃다발을 받고 있다.  © News1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적의 입당 타이밍을 놓치는 바람에 삐끗거리고 있다고 진단했다.

정 최고위원은 2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지금 윤 전 총장이 메시지 관리가 전혀 안 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윤 전 총장은 여의도 정치를 전혀 모르기에 반드시 잘하는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되는데 그렇지 않다"라는 점을 그 이유로 들었다.

즉 "이 목소리 내고, 그다음에 어떤 메시지를 낼 것이냐는 굉장히 중요하다"며 "더군다나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조금이라도 있으면 트집 잡아 공격할 태세를 다 갖추고 있는데 거기다가 딱딱 갖다 주고 있다"라며 입당했었다면 지금과 같은 어려움을 겪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정 최고위원은 "(윤 전 총장이) 제가 말했던 타이밍을 좀 놓친 것 같다"며 자신이 본 최적의 타이밍이 "이준석 대표와 최고위원이 당선돼 지도부가 새롭게 구성됐을, 그 일주일 안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랬다면 "이준석의 시간은 줄어들고 윤석열의 시간이 계속되면서 당 전체의 도움을 받았을 것"이라고 아쉬워했다.



그는 "시간이 지나면서 지지율이 계속 떨어지고 있어 아마 (윤석열 캠프에선) 들어가야 되는 건지, 아니면 계속 있어야 되는 건지 의견이 절반으로 갈려 (윤 전 총장도) 판단을 못할 것 같다"고 분석한 뒤 "하지만 늦었을 때라도 빨리 들어와야 뭔가 (당의) 도움을 받지 않겠는가"라며 가능한 한 빨리 들어오라고 손짓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