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이제 PC로도 본다"…올림픽 축구대표팀 프랑스전 생중계


                                    

[편집자주]

쿠팡플레이 PC버전 © 뉴스1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금까지 쿠팡플레이는 안드로이드, iOS 기반의 모든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를 지원했다. 삼성·LG 스마트 TV 전용앱과 크롬캐스트 연결도 제공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쿠팡플레이 PC 버전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이 각자 원하는 사용 환경에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추가됐다. 쿠팡플레이는 추후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PC 버전의 출시는 1인가구가 늘면서 TV를 보유하지 않은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트랜드를 반영한 결과다. 최근 서울연구원에서 발표한 정책리포트 '서울의 1인 가구, 에너지 얼마나 쓸까?'에 따르면 대부분의 1인가구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은 보유하고 있는 반면 젊은층 1인가구의 60%만이 TV를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플레이는 출시일에 맞춰 이날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치르는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 대표 출정식 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이번 경기부터 스마트TV뿐만 아니라 PC로 연결된 화면에서 생생하게 경기를 즐기며 올림픽 남자 축구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의 편리한 시청을 위해 PC 버전까지 지원을 확대했다"며 "큰 화면을 통해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동감 넘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gk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카페 차린 아이돌 노을 "비수기 월 4000, 성수기엔 더 번다"
  4.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5.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6.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