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종인, 함승희가 자백 못받아 내가 대타 심문…金 퇴임후 만났다"


                                    

[편집자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 News1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검사와 피의자로 만난 뒤부터 악연이 시작됐지만 당을 떠난 뒤에는 결코 그를 공격하지 않았다고 했다.

또 김 전 위원장이 퇴임한 뒤 사무실로 찾아가 인사를 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홍 의원은 1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1년 3개월만에 복당했다"며 "두세 달 있다가 돌아가는 게 관례인데 악연이 있는 김종인 위원장이 들어와 (늦어졌다)"고 했다.

이어 "김 위원장하고 악연은 1993년 동화은행 비자금 사건 때 시작됐다"며 "주임검사인 함승희 검사 요청으로 들어가서 대리 심문을 한 일이었다"고 밝혔다.

당시 조폭수사 검사로 유명했던 홍 의원은 "옆방에서 수사하고 있던 함승희 검사가 밤새 자백을 못 받았다며 잠시 들어가서 심문을 좀 하라고 해서 들어가 한 20분 심문했다"고 설명했다.



진행자가 "조폭 다루던 방식으로 했는지"를 묻자 홍 의원은 "에이"라며 펄쩍 뛴 뒤 "한 20분 설득을 해 그냥 자백하기로 합의를 봤다"고 윽박지르지 않고도 일을 잘 처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어떻게 검사로 있을 때 심문하던 분이 들어와 있는데 내 복당을 심사해 달라고 서류를 넣기가 곤란해 임기 마칠 때까지 기다렸다"며 "김 전 위원장이 나가고 난 뒤 사무실로 찾아가 한번 인사를 드린 일 있다"라는 말로 지금은 악연이라고 할 것이 없다고 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