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 활성화 추진한다  

핵융합연-아이씨디-플라리트 업무협력 협약 체결

[편집자주]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25일 ㈜아이씨디 ㈜플라리트와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의 산업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플라리트 김철호 대표, 핵융합연 유석재 원장, ㈜아이씨디 이승호 대표. © 뉴스1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25일 ㈜아이씨디 ㈜플라리트와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의 산업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플라리트는 플라즈마-메디신 분야에서 10여년의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플라즈마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아이씨디는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디스플레이 장비 제작 기술을 보유한 중견기업으로 세 기관은 다년간 플라즈마-바이오 분야 공동연구를 수행해 왔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의 상용화 및 첨단 바이오 시장의 확장을 위한 산업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 유관 산업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핵융합연이 이전한 플라즈마-바이오 융합기술은 물질의 네번째 상태라 불리는 ‘플라즈마’가 발생할 때 만들어지는 다양한 ‘활성 라디칼’을 바이오 분야에 적용한 것이다.

살균력이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하며 살포 후 잔류독성이 남지 않는 등 친환경적 특성으로 인해 이를 적용한 다양한 응용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핵융합연 유석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플라즈마-바이오 기술의 국내 저변이 확대되고 유관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과 성장의 기회가 마련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m5030@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