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태 "추미애 왜 저러시나, 尹한테 빛 더 쏴주겠다는 사명감 있는 듯"


                                    

[편집자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경기 파주시 한 스튜디오에서 ‘사람이 높은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출마를 도저히 이해하지 못하겠으며 추 전 장관 지지세가 여권에서 제법 있는 것 자체가 더불어민주당이 안고 있는 문제다고 강력 비판했다.

유 전 총장은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난 23일 대선출마를 선언한 추 전 장관 관련해 "조금 더 빛을 윤석열 총장한테 더 쏘여주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저러는 게 아닌가라는 느낌을 받는다"며 "정말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 간다"고 추 전 장관 처신을 못마땅하게 여겼다.

이어 "(추 전 장관은) 추윤 갈등으로 정치에 그렇게 부담을 주고 거의 완패하다시피 해서 쫓겨난 사람이기에 지금 성찰하고 자숙하고 지내야지 저렇게 하는 게 맞느냐"고 했다. 

"상식이 있는 사람들은 다 그렇게 보고 있다"며 추 전 장관에게 직격탄을 날린 유 전 총장은 추 전 장관이 여권내 지지율 3위를 보였다는 최근 조사결과에 대해선 "거기까지겠죠"라며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런 지지도가 나오는 것 자체가 민주당이 안고 있는 상당히 문제다"라며 '추미애 전 장관이 여권이 문제거리다'고 주장했다.

한편 유 전 사무총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타격은 'X파일'이 아니라 10일만의 대변인 사퇴라고 판단했다.
X파일이야 선거때마다 나오는 것이어서 대응하기 나름이지만 "지도자의 제일 큰 자질이 사람 보는 안목인데 고심 끝에 고른 대변인이 열흘 만에 사퇴한 것이 더 큰 타격"이라는 것.
유 전 총장은 "이번 일로 앞으로 대통령 돼서 인사를 저런 식으로 하면 나라꼴이 어떻게 되겠느냐"라는 인식을 심어줬기에 "X파일 건보다 그 건이 더 큰 타격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buckbak@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