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금지법, 이준석 "시기상조”에 이재명 “원칙적으로 찬성”

이 지사 “논쟁 심한 부분 토론·협의 통해 사회적합의 가능"
민주당, 이 대표에 집중공세 …“본질 회피, 눈치보기 급급”

[편집자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차별금지법 관련 입장문을 내 "원칙적으로 찬성한다"고 밝혔다./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차별금지법 관련 입장문을 내 "원칙적으로 찬성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지난 대선(2017년 민주당 경선후보시절)에서 이미 입장을 밝혔다. 논쟁이 심한 부분은 오해의 불식, 충분한 토론과 협의, 조정을 통해 얼마든지 사회적 합의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지난 17일 모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차별금지법은) 시기상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제가 미국에서 보면 동성애와 동성혼 같은 것도 상당히 구분돼서 다뤄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상당히 혼재되고 있다. 아직 입법의 단계에 이르기에는 사회적 논의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이 대표에 대한 집중 공세에 나섰다.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평등법)을 대표 발의한 이상민 민주당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표에 다소 기대한 바 있지만 역시나 실망"이라며 "본질을 회피하고 눈치 보기에 급급하며 양다리 걸치고 툭하면 시기상조 운운하는 것으로, 많이 봐 온 구태"라고 비판했다.

평등법 발의에 공동 발의자로 참여한 박주민 의원도 이 대표를 겨냥해 "수술실 CCTV 설치법도 신중론이고 차별금지법도 시기상조론이다. 민생을 위한 정치는 언제 시작되는가"라고 지적했다.

jhk102010@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