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학 "민주당 상당히 경직…대선기획단장, 회피할 생각 없어"

"'청년'은 어젠다 아냐…공론장서 논쟁하며 승부하는 게 청년 정치"

[편집자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1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정기대의원회대회 및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를 마친 뒤 이동학 청년최고위원 후보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16.8.11/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이동학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4일 "당이 상당히 경직돼 있다. 공론의 장 자체가 축소돼 있는데 이걸 넓히지 않고는 확장은 불가하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KBS '사사건건' 인터뷰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선출은) 상당히 큰 자극제다. 민주당도 자극을 받는다면 국민들에게 더 좋은 정치를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민주당 대선기획단장 하마평에 오르는 데 대해서 "저의 옷에 맞는지는 좀 더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면서도 "그런 요구들이 있다거나 혹은 저 스스로 그런 걸 감당할 수 있겠다 생각되면 회피할 생각은 없다"고 했다.

그는 "사실 '청년'이라는 것 자체는 어젠다가 아니다"라면서 "기성세대 정치인들과 붙었을 때 시민들에게 매력적으로 비춰져야 (하기 때문에) 공론장에서 논쟁을 벌이면서 승부하는 게 청년 정치"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이 최근 청년세대의 지지를 잃는 것과 관련해선 "그간 (청년층은) 민주당의 상수의 지지층이었는데 그게 조금씩 무너져가고 있다는 걸 느꼈다"면서 "너무 상수로 여기면서 그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지 않고)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방식으로 운영한 게 아닌가 반성한다. 스스로 자성해서 바꾸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jsl@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