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최원일 함장, 천안함 '막말' 교사 고소…"변명 같아서 지켜만 봤는데…"


                                    

[편집자주]


국군 장병 46명이 전사한 '천안함 사건' 당시 함장이었던 최원일 전 함장이 "나라 지킨 사람들을 달래주고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에 막말에 욕설까지 하는 건 너무 한 것 같다"고 밝혔다.

최 전 함장은 14일 SNS상에서 자신에게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낸 고등학교 교사 A씨를 명예훼손과 모욕죄로 경찰에 고소했다.

앞서 A 씨는 자신의 SNS에 최 전 함장에 "천안함이 벼슬이냐?" "파직에 귀양 갔어야 할 함장이란 XX" 등의 내용이 담긴 글을 올렸고, 논란이 되자 글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게재했다.

최 전 함장은 "학생들의 선생님이 이렇게 하면 우리나라 교육이 어떻게 되겠나"라며 "사과는 정중히 받아들이고 잘못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최 전 함장은 지난 7일 한 방송에 출연해 "함장이 부하들을 수장시켰다"고 발언한 조상호 더불어민주당 전 부대변인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최 전 함장은 이러한 법적 대응에 대해 "지난 11년간 전우들의 슬픔과 유족들의 아픔 때문에 이렇게 대응하는 게 변명 같이 들려서 나서지 않았다"며 "희생된 분들과 유족들이 떳떳하게 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뉴스1


glorymoo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