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2차 운영


                                    

[편집자주]

부산박물관 전경(부산박물관 제공) © News1 DB

부산박물관은 유치원, 어린이집 등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콘텐츠 꾸러미 '우편으로 만나는 박물관 요미조미-1691년 어느 잔칫날에'를 2차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박물관 요미조미는 부산박물관을 대표하는 유아 단체 프로그램으로, 2015년 ‘탈 이야기’를 시작으로 ‘박물관 속 동물 이야기’, ‘박물관 나라, 거울 이야기’, ‘옛날옛날 바닷속에는요’,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것’, ‘10가지 보물을 담은 카드’ 등 매년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올해는 부산박물관 소장 보물 제1809호 ‘칠태부인경수연도’를 모티브로 한 구연동화와 연계카드를 활용해 단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연동화는 부산박물관 홈페이지의 ‘온라인놀이터’에 게시되며, 연계카드는 신청단체별로 우편 발송된다. 또 담임선생님들이 해당 교육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놀이가이드도 별도 제공된다. 



교육은 연중 3차례 운영되며, 참가를 원하는 유아 단체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부산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관당 최대 100장까지 신청 가능하며, 오는 9월에 추가 신청이 진행될 계획이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chego@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