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소식]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 세이브더칠드런에 3500만원 기부


                                    

[편집자주]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이 직원들의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마련한 35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 제공).2021.6.10/© 뉴스1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은 직원들의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마련한 35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주사업장 직원 1600여 명은 지난 4월19일부터 '워크 앤 기부' 캠페인을 벌여 50일간 5억보 걷기를 달성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 캠페인은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하고 목표 걸음 수 만큼 간접 기부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에 이어 두 번째다.

특히 이번에는 청주사업장 인근의 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지역 소외 아동 온라인 교육 IT 기기 지원에 활용한다.



[청주시-내수농협, 참드림쌀 곡물적재함 지원]

충북 청주시와 내수농협이 순수 국내 품종으로 외래 품종을 대체할 수 있는 '참드림쌀' 농가에 곡물적재함 9대를 지원했다.(충북농협본부 제공).2021.6.10/© 뉴스1

충북 청주시와 내수농협이 순수 국내 품종으로 외래 품종을 대체할 수 있는 '참드림쌀' 농가에 곡물적재함을 지원했다.

참드림쌀(브랜드명 참드림골드)은 순수 국내 품종으로 밥맛이 우수해 고시히까리 등 외래 품종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내수농협과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벼 품종의 국산화 노력에 뜻을 모으고 품질 고급화와 생산·공급거점단지 조성 등에 노력하며 농가 지원에 힘쓰고 있다.

[LH 충북지역본부, 재난대응 합동 모의훈련]

한국토지주택공사(LH) 충북지역본부는 청주동남A3BL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재난발생 초기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모의훈련을 진행했다.(LH 충북지역본부 제공).2021.6.10/© 뉴스1

한국토지주택공사(LH) 충북지역본부는 청주동남A3BL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재난발생 시 초기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LH 현장 감독원, 시공사 건설기술자, 경찰서와 소방서 등 관계기관 등이 참여해 화재와 가스중독 사고 발생을 가정해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충북지역본부는 매년 1회 모의훈련을 진행하는 등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과 비상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sedam_081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재테크 여왕' 전원주 "가족들, 나를 돈으로만 보는 것 같아"
  2. '네 번 결혼' 박영규 "아내, 25살 어려…장인·장모는 내 또래"
  3. '비계 흑돼지집' 전직원 "손님에 상한 고기 주고, 리뷰 조작"
  4. 두발을 좌석 위에 쑥…"달리는 내내 신경" 버스 기사 한숨
  5. 프리지아, 핫팬츠 입고 아찔 각선미 자랑…인형 같은 비주얼
  6. 미국 공연 때 콘돔 뿌린 비비 "야하고 다정한 게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