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카드]개는 막 키워도 된다? "무슨 소리! 준비가 필요합니다"


                                    

[편집자주]

강아지를 새 가족으로 맞이하기 전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반려견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함께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자.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뉴스1

◇ 반려견을 맞이할 준비

반려견의 잠자리, 식기, 사료, 배변 시트 등 반려견에게 필요한 용품을 미리 준비한다. 동물병원 등 반려견의 이동을 위한 이동장이나 캐리어백을 미리 준비해 놓으면 더욱 편리하다.

◇ 집 안 정리

햇볕이 잘 들어오고 바람이 통하는 곳에 반려견의 잠자리를 마련한다. 케이지 울타리를 이용해 자기만의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도 좋다. 약품이나 담배 등 반려견이 잘못 씹거나 삼킬 우려가 있는 물건은 미리 정리해두어야 한다.

◇ 반려견의 행동 범위 정하기

반려견이 들어가서는 안 되는 곳에는 울타리를 미리 설치해 두는 것이 좋다. 현관, 베란다는 필요에 따라 탈출 방지 울타리를 추가로 설치한다.

◇ 반려견을 맞이한 후

막 집에 도착한 반려견은 환경 변화로 인해 마음이 불안정한 상태이다. 천천히 조금씩 새로운 가족과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하며 먼저 자신의 공간에서 편히 쉴 수 있도록 한다. 반려견 스스로 집 안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도록 최대한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맞이한 후부터는 반려견에게 집중하기

반려견은 되도록 가족과 함께 있고 싶어 하는 동물이다. 특히 집에 온 첫날부터 반려견이 새집에 적응할 때까지는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은 집에 같이 있어 주도록 한다.

◇ 지속해서 상태를 관찰하기

환경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반려견의 컨디션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서 반려견의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

◇ 반려견과 가족 구성원을 천천히 만나게 하기

한 번에 많은 가족에게 둘러싸이게 되면 반려견은 덜컥 겁이 날지도 모른다. 갑자기 많은 인원이 둘러싸거나 만지려 하지 말고 한 명씩 천천히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로얄캐닌(Royal Canin)코리아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려면 생각보다 준비할 것이 많다"며 "반려견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기초 지식을 미리미리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unj_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