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본 어린이 이재명은 “씩씩하고 활발하지만 고집 세다”

이 지사, 어린이날 맞아 초등 1학년 당시 성적표 공개

[편집자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일 공개한 초등학교 1학년 당시의 성적표./© 뉴스1

초등학교 선생님이 바라본 이재명 어린이는 어떤 모습일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공개한 자신의 초등학교 시절 성적표에는 “씩씩하다. 활발하지만 고집이 세다”고 적혀 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어린이날을 맞아 국민학교 1학년 성적표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99번째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우리사회의 미래인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를 다짐한다”며 “믿거나 말거나 50년 전 이재명 어린이는 고집이 세고 성적은 ‘미미’했지만 동무들과 잘 놀며 씩씩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 지사의 성적표를 보면 1~2학기 모두에서 체육이 ‘우’로 가장 좋은 기록이었고, 나머지 과목은 모두 ‘미’였다.

과거 초등학교의 학습 평가기준은 가장 뛰어난 ‘수’에서부터 ‘우’ ‘미’ ‘양’ ‘가’로 분류했었다.

이 지사의 ‘행동’ 분야에 대한 당시 교사의 평가는 “동무들과 잘 놀며 씩씩하다” “활발하나 고집이 세다”로 기재돼 있다.

이 지사는 1964년 경북 안동 예안면 도촌리 지통마을에서 태어났는데 이 곳은 화전민이 떠난 후 형성된 가난한 산골마을이다. 이 지사는 매일 약 5㎞를 걸어서 삼계초등학교(초등학교)를 등·하교 한 것으로 전해졌다.

sy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