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씩씩하게 코로나 이겨내는 어린이 대견…내년엔 靑에서 만나자"

"어린이들 마스크 벗고 신나게 뛰어놀 날 최대한 앞당길 것"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지난 4일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청와대 어린이 랜선초청 만남' 행사에서 평창 도성초등학교 어린이들과 영상으로 만나 인사하고 있다. 2021.5.5/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은 5일 "씩씩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는 어린이 여러분이 너무나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 메시지를 통해 "올해 어린이날에는 평창 도성초등학교 친구들과 영상으로 만나 즐겁게 퀴즈를 풀고, 이야기도 나눴다"며 이렇게 밝혔다. 

전날(4일) 문 대통령은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영상을 통해 강원도 평창 소재 도성초등학교 학생들과 소통에 나선 바 있다. 통상 정부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들을 직접 청와대로 초청해 행사를 가져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가 이어지며 비대면 행사로 대체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제 바람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나라,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라며 "그 첫걸음으로 여러분이 마스크를 벗고,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날을 최대한 앞당기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년 이날에는 여러분을 청와대에서 맞이하겠다"며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award@news1.kr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