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사판정 50대 여성, 3명에게 새 생명 선물하고 영면


                                    

[편집자주]

뇌사판정을 받은 권인숙씨(58·여)가 장기기증을 통해 만성 질환자 3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눈을 감았다.(전북대병원 제공)© 뉴스1

뇌사판정을 받은 50대 여성이 만성 질환자 3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눈을 감았다.

29일 전북대병원(병원장 조남천)에 따르면 권인숙씨(58·여)는 최근 뇌출혈로 쓰러졌다. 전북대병원 중환자실로 이송된 김씨는 의료진의 집중치료에도 불구하고 상태가 호전되지 못했고, 결국 지난 27일 뇌사판정을 받았다.

가족들은 큰 충격에 빠졌다. 하지만 슬픔 속에서도 장기기증이라는 숭고한 선택을 했다. 생명나눔의 의미로 장기기증 의사를 밝혀온 고인의 유지를 받들기 위한 결정이었다.

유족들은 “평소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온 삶을 살았다. 또 생전에 가족들에게 장기기증 의사를 밝혀왔다”면서 “만성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많은 소중한 목숨을 살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인은 지난 28일 신장 2개와 간 1개를 기증한 뒤 눈을 감았다. 고인이 기증한 장기는 말기 신장질환 환자와 간질환 환자에게 이식됐다.

이식 전북대병원 장기이식센터장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큰 선물을 주신 고인과 유족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전북대병원을 통해 장기를 기증한 뇌사자는 총 6명이며, 이를 통해 총 19명이 새 생명을 선물 받았다.

94chung@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