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웃는 손흥민, '인종차별' 딛고 EPL 한 시즌 최다골 쏜다

17일 오전 4시 EPL 31R 에버턴전서 시즌 15호골 도전

[편집자주]

환한 표정으로 에버턴전을 준비하는 손흥민(토트넘 트위터 캡처)© 뉴스1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에서 뛰는 손흥민이 '시뮬레이션 액션' 논란과 인종차별 피해로 마음고생했던 시간을 이겨내고 한 시즌 최다 골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오는 17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구디슨파크에서 에버턴과의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를 치른다.

손흥민은 지난 12일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30라운드에서 14호골을 기록, EPL 한 시즌 최다 득점과 타이를 이뤘다.

하지만 이 경기는 손흥민에게 악몽이었다. 손흥민은 맨유의 스콧 맥토미니와 경합하는 과정에서 팔로 얼굴을 가격 당해 쓰러졌다. 이 장면 이후 맨유가 득점에 성공했지만, VAR 판독 결과 맥토미니의 파울이 인정돼 골이 취소됐다.



관련해 일부 맨유 팬들은 분노했다. 손흥민이 소위 '헐리우드 액션'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작은 눈으로 한 번 더 다이빙 해 보라", "집에 가서 개나 박쥐를 먹으라"며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다. SNS를 통해 "불법 DVD 파일 하나 달라"는 등 축구와는 상관없는 원색적 비난도 이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맨유 감독이 "내가 손흥민이 내 아들이었다면 난 음식을 주지 않았을 것"이라는 도를 넘은 발언까지 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손흥민에겐 이래저래 힘든 하루였다. 토트넘 구단 SNS 관리자가 "최근 5년 동안 본 손흥민 중 가장 슬퍼 보인다"며 안타까워했을 정도다. 하지만 손흥민은 다시 일어섰다. 

토트넘 홈페이지는 지난 15일 팀 훈련을 소화하는 손흥민의 활짝 웃는 모습을 재개했다. 손흥민은 '헐리우드 액션' 논란과 인종차별 피해로 주변이 시끄러운 가운데에서도 차분히 다음 경기에 집중하고 있다.

손흥민은 1골만 더 추가하면 한 시즌 EPL 개인 최다골이라는 의미있는 새 금자탑을 쓴다. 손흥민은 2016-17시즌 14골8도움으로 최다 골을 기록했던 바 있다.

14골9도움을 기록 중인 현 상황서 추가 득점이 터진다면 15골로 개인 최다골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다. 

상황은 나쁘지 않다. 손흥민은 논란이 있던 맨유와의 경기에서도 탁월한 득점력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컨디션은 충분히 좋다는 뜻이다. 에버턴을 상대로 치른 8경기에서 3골6도움을 기록하는 등 기분 좋은 기억도 있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 역시 "손흥민의 상태는 괜찮아 보인다"며 에버턴전 출격을 예고했고,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도 손흥민의 무난한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tree@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