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건방지다" 김종인…배현진 "설마 스토킹같은 분노표출이겠나"

"安의 '야권승리'라는 말에 깊이 동의해…당문 활짝 열려야"

[편집자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 뉴스1 송영성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건방지다'고 표현한 데 대해 "아흔을 바라보는 연세에 서른 살도 넘게 어린 아들 같은 정치인에게 마치 스토킹처럼 집요하게 분노 표출을 설마 하시겠나"라며 비판했다.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좁은 지면에 담기지 못한 말씀의 의미가 따로 있으셨겠지 믿는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배 의원은 "안 대표의 '야권의 승리'라는 말에 깊이 동의한다"며 "서울 시민들께서 그리고 우리 당원들께서는 선거전 내내 '화합하라'는 명을 강력하게 주셨고 최종 두 후보의 아름다운 화합 모습에 단비 같은 승리를 허락하셨다"고 했다.

이어 "지난해 4·15 총선 선거대책위원장이셨던 김 전 비대위원장도 대패의 책임을 털어낼 수 있게 됐다"며 "못 벗기고 있던 1년 묵은 때였는데 얼마나 후련하셨을까 짐작해본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우리는 더 큰 화합을 이뤄 나가야 한다. 홍준표 대표, 안철수 대표 등 우리의 식구들이 건전한 경쟁의 링으로 함께 오를 수 있도록 당의 문을 활짝 열어야 한다"며 "'하나가 되어라, 분열하지 마라' 야권 전체를 향한 경청과 설득의 노력으로 국민들께 사랑받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ky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