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제6차 당 세포비서대회 폐막…'10대 과업' 확정

김정은 "인간적 단합이 중요…충성의 세포돼야"

[편집자주]

(평양 노동신문=뉴스1) =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북한이 지난 6일 개막한 제6차 노동당 세포비서대회가 폐막했다고 9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는 전날인 8일 진행된 이번 대회 마지막 회의 일정이 끝난 뒤 폐회사를 했다.

김 총비서는 폐회사에서 "이번 대회에서 현시기 당 세포가 틀어쥐고나가야 할 중요 과업들과 당 세포비서들의 역할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실천적 방도들이 제시됐다"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의 기본사상은 모든 당 세포를 인간적으로 굳게 단합된 건강하고 혈기왕성한 세포로 만드는 것"이라며 "인간적으로 단합되지 못한 당 세포는 충성의 세포가 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는 당의 최말단 간부들에 해당하는 당 세포들의 단합이 곧 인민대중의 단합으로 이어진다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또 이번 대회에서 당 세포들의 '10대 과업'을 확정했다고 김 총비서는 밝혔다. 그는 "당 중앙은 당 세포 앞에 나서는 10대 과업과 세포비서들이 지녀야 할 12가지 기본품성을 내놓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일 개막해 사흘간 진행됐다. 김 총비서는 지난 6일 개회사를 한 뒤 이틀 만에 다시 대회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seojiba3@news1.kr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