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오늘 포토라인 선다…마스크 벗을지는 송치 전 결정

경찰, 살인·지속적괴롭힘·절도·주거침입 등 혐의 검찰 넘겨

[편집자주]

서울경찰청은 5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청사에서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서울 노원구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김태현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김태현의 출생년도(1996년생)와 함께 주민등록 상의 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경찰이 서울 노원구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 김태현(25)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검찰에 송치한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9일 오전 김태현을 살인·절도·주거침입·경범죄처벌법위반(지속적 괴롭힘)·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정보통신망침해 등) 혐의로 서울북부지검에 송치한다.

김태현은 지난 3월23일 오후 5시30분쯤 노원구 아파트를 찾아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김태현은 온라인 게임 모임에서 만난 큰딸이 연락을 받지 않아 앙심을 품고 범행한 것으로 알려졌고,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혐의를 인정했다.

모두 네 차례 경찰 조사를 받은 김태현은 4일 구속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국선변호인이 선임됐지만 이를 거부, 이후 조사에서도 모두 변호인이 입회하지 않은 채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김태현이 피해자를 살해하고 집에 들어간 혐의와 범행 전 마트에서 흉기를 훔치고 피해자 집에 들어간 혐의, 피해자 중 큰딸을 스토킹한 혐의, 범행 전후의 상황을 숨기기 위해 큰딸의 휴대전화에서 일부 정보를 삭제 등 훼손한 혐의를 적용했다.

김태현의 스토킹 혐의가 경범죄처벌법상 지속적 괴롭힘 위반 혐의로 적용된 것은 지난 3월말 국회를 통과한 스토킹처벌법이 9월에야 시행되기 때문에 이전 법이 적용됐다.

김태현은 이날 검찰에 송치될 때 포토라인에 서서 얼굴이 공개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쓴 마스크를 벗을지 여부는 중대본 지침을 검토해 송치 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lgir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