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알레르기 꾸준히 관리하세요"…위들아카데미, 성료

황철용 수의사 '피부질환 관리'  강의

[편집자주]

2월 24일 '반려견의 피부질환-아토피와 알레르기'를 주제로 한 위들아카데미가 열렸다. 사진 헬스앤메디슨 제공 © 뉴스1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지난달 24일 '반려견의 아토피와 알레르기'를 주제로 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헬스앤메디슨에 따르면 이번 웨비나에서는 황철용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가 강의자로 나섰다. 황 교수는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다.

김민선 수의사와 진행한 웨비나 라이브에서 황 교수는 보호자들에게 친근하고 명쾌한 소통 방식으로 호응을 얻었다. 강의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황 교수는 "이번 웨비나로 보호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알레르기 질환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질병이므로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 웨비나보다 무려 300여명이 더 많은 902명이 참여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웨비나 종료 후 진행한 설문결과 참가자의 94.4%가 만족한다고 답했다"며 "98.6%가 다음 웨비나에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고 말했다.

웨비나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 웨비나에서는 '반려견의 체중관리'을 주제로 VIP동물의료센터 서상혁 원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news1-1004@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