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이 숨지던 날 '쿵' 소리 너댓번 났다"…아랫집 주민 증언

"덤벨 놓는 것 같은 소리…층간소음 처음 아니지만 평소와 달라"

[편집자주]

양부모 학대로 숨진 '정인이 사건' 3차 공판이 열린 3일 오전 서울 양천구 남부지방법원 앞에 정인이를 추모하는 펼침막이 걸려있다. 2021.3.3/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양천 입양아 학대 사망' 사건 공판에서 이웃 주민이 정인양이 숨지던 날 있었던 일을 추측하게 하는 증언을 내놨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이상주)는 3일 아동학대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양모 장모씨와 아동학대 등 혐의로 기소된 양부 안모씨의 세번째 공판을 열었다. 

장씨가 정인양을 방치했다고 수사기관에 진술한 장씨 지인에 이어 아랫집 주민 B씨가 이날 증인으로 나왔다. 

B씨는 장씨 부부가 지난해 5월쯤 이사온 뒤 "아기들이 있어 층간소음이 있을 수 있다"며 빵을 들고 인사하러 와 부부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장씨 부부와 왕래하면서 지낸 사이는 아니었다는 게 B씨의 설명이다. 



그러나 B씨는 지난해 10월 13일 위층에서 큰 진동소리가 들려 장씨 집으로 찾아갔다고 한다.

지난해 1월 장씨부부에게 입양된 정인양이 서울 양천구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숨진 바로 그날이다. 당시 정인양은 췌장이 절단되는 심각한 복부손상을 입은 상태였다. 

B씨는 "무거운 덤벨을 바닥에 놓을 때 나는 '쿵' 소리가 들렸다"면서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소리와는 전혀 달랐다고 했다. 게다가 그 소리가 연거푸 난 게 아니라 일정 간격을 두고 들렸다고 B씨는 말했다. 

B씨는 "저도 손자가 여섯살이라 웬만한 층간소음은 참지만 그날은 소리가 너무 심했고 그 소리가 너댓번 들렸던 것 같다"며 "층간소음 때문에 올라간 건 그때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B씨는 그날 오전 9시45분쯤 장씨 집으로 올라갔더니 장씨가 휴대전화 가로길이 정도되는 만큼 문을 열고 맞았다고 했다. 그 틈으로 보았더니 장씨 옆으로 첫째 딸로 보이는 아이가 있었지만 집 안에서 아이 울음 소리는 들리지 않았다고 했다.

대신 장씨가 울고 있길래 B씨는 "혹시 부부싸움이면 내가 신고해주겠다"고 했다고 한다. 그랬더니 장씨가 "남편은 지금 없다"며 "지금은 얘기할 수 없으니 나중에 얘기하겠다"며 계속 눈물을 흘렸다는 게 B씨의 증언이다. 

B씨는 "추석 전후에도 (장씨 집에서) 여자 소리와 함께 물건을 집어던지는 소리가 났다"며 큰 소음이 들린 것이 그날이 처음은 아니었다고도 증언했다.

parksj@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